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초기증상 알아보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초기증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건정공입니다. 🙂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부터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영향 받는 음식까지 알아보고, 치료를 미룰 경우 어떤 위험에 직면하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정보, 지금 확인하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더 많은 건강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해보세요.

2024년 기침과 가래로 본 폐렴의 첫 증상 이해하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우리 몸의 작은 기관인 갑상선. 이 갑상선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생기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입니다. 갑상선에서는 몸의 에너지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주요 원인은 갑상선염, 요오드 부족, 특정 약물의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사선 치료, 갑상선 수술 등으로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초기 증상은 피로, 체중 증가, 기억력 저하, 무력감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지고, 몸살 같은 증상, 소화기능 저하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는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요오드 함유량이 높은 음식: 예를 들어 해조류(김, 다시마, 미역 등)와 우유, 요구르트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핵심 구성 성분이므로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닭, 생선, 계란, 두부, 콩류와 같은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과 세레닌 함유량이 높은 식품: 아연과 세레닌은 갑상선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견과류, 씨앗, 가금류, 해산물 등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식품: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곡류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인 비타민 D, 비타민 B12, 마그네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품 뿐만 아니라 보조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안하면 어떻게 될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를 하지 않으면, 심한 경우 심장 질환, 인지기능 저하, 불임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끝으로..

오늘의 글을 통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기를 바랍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바른 정보와 지식이 중요하니, 항상 건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다음 글에서 더  유익한 건강 정보로 또 만나요.:)

Leave a Comment